MY MENU

공지사항

제목

[홍보] 2021 Creative Bridge Festival 융복합 콘텐츠 창작/창업 공모전 응모 접수(성균관대)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1.09.13
첨부파일1
조회수
787
내용

2021 Creative Bridge Festival 융복합 콘텐츠 창작/창업 공모전 응모 접수

 

성균관대학교(총장 신동렬)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사업단(단장 김경환),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(원장 송승환)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“2021 Creative Bridge Festival”을 개최한다.

 

2021 Creative Bridge Festival은 <디지털 융복합 콘텐츠 분야 창작 &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>으로 기술을 창의적으로 활용한 인문, 문화, 예술, 미디어 등 융복합콘텐츠 제작과 콘텐츠 스타트업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.

 

참가대상 | 디지털융복합콘텐츠 창작 혹은 스타트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 누구나

응모기간 | 2021년 9월 9일(목) ~ 10월 14일(목)

응모형태 | 융복합 콘텐츠 1. 창작 아이디어 부문(기획안 제출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2. 창작 작품 부문(기획안 + 작춤 제출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3. 창업 아이디어 부문(기획안 제출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4. 창업 프로토타입 부문(기획안 + 시제춤 제출)

신청방법 | https://www.creativebridgefestival.co.kr 홈페이지 참조

 

 

응모 주제는 콘텐츠와 기술의 융합, 콘텐츠와 콘텐츠(장르-장르) 융합, 콘텐츠와 플랫폼의 융합, 창작자와 창작자의 융합, 산업과 산업간의 융합이며, 주제 예시에 얽매이지 않는 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다린다.

 

본선 진출팀에게는 최종 데모데이 전 멘토링 해커톤 행사를 통해 출품작의 완성도를 높일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. 우승팀에게는 1등 1,000만원(1팀), 2등 300만원(1팀), 3등 100만원(1팀), 장려상 50만원(2팀)으로 총 1,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것이다. 1등 상금이 작년 500만원에서 1,000만원으로 증액되어 응모자들의 관심과 경쟁이 뜨거우며, 실제적인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응모작이 출품될 것으로 예상한다. 

 

송승환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장은 “진정한 융합을 위해서는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트는 협업의 과정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하고, 실수나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페스티벌로 성장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”고 전했다. 

 

2021 Creative Bridge Festival을 통해 유니크한 콘텐츠와 혁신적인 테크가 만나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콘텐츠 스타트업 창업으로 활성화되어 서울 캠퍼스타운 사업을 대표하고 대학로를 상징하는 페스티벌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. 

 

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를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 

www.creativebridgefestival.co.kr

 

문의 | 성균관대학교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 

(scicam@skku.edu)

 ※ 문의하실 경우 학회 측이 아닌, 성균관대학교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​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